이재명 대통령이 소록도를 찾아한센병환우들과 의료진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25일) 김혜경 여사와 함께 전남 고흥군 국립 소록도 병원을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려운 환경에서 고생이 많으시다는 말을 듣고 꼭 와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시설이.
조례심사에서 제안 설명 중이다.
/전남도의회 제공 최병용 전라남도의회 의원(여수5, 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한센병관리 및 한센인 정착마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4일 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광역시 남구에 '오방로'가 있다.
'오방로'의 주인공 오방 최흥종은 광주 출신 최초의 목사로 나병원을 설립하여 나환자와 함께 한한센병환자의 아버지로 불린다.
그는 광주 3·1운동, 신간회, 계유구락부, 건국준비위원회 등에서 광주·전남을 대표.
최병용 전라남도의원(여수5, 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한센병관리 및 한센인 정착마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14일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상임위 조례심사에 앞서 조례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최병용 전라남도.
com ‘그대있음에’ 준비위원회 제공 가수 박완규, 바다, 김장훈, 양지은이한센병환우들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레포츠파크 제일풍경채 공식홈페이지
성 라자로마을이 오는 6월 11일 19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제38회 자선음악회 ‘그대있음에’를.
고흥 소록도는 한센인의 가슴 아픈 애환을 여실히 보여주는 문화유산이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옛 소록도갱생원 감금실은한센병환자를 불법 감금했던 장소이다.
교도소 형태의 건물로 일본이 강제 수용된 한센인에게 자행항 인권 유린의 현장이다.
번뇌하다’와 ‘드래곤즈’ 등 두 편의 작품이 그 주인공이다.
16일 펼쳐지는 댄스컴퍼니 틀의 ‘미동(美動), 번뇌하다’는한센병환자들의 애환을 담았다.
‘문둥이’라는 모멸적 단어로 불리던 이들의 고통을 몸짓으로 풀어내는 무대는 병든 것은 그들이 아닌.
큐리언트의 텔라세벡이 결핵, 부룰리궤양에 이어한센병치료제로서도 가능성을 입증했다.
전임상에서 단1회 투여만으로도한센병표준치료법과 동등한 치료 효과를 보여 환자들의 투약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큐리언트는 프랑스 소르본대, 파리시립.
【속초】속초시보건소는 오는 27일 보건소 1층 치매안심센터 내 안심카페에서한센병조기발견을 위한 무료 이동검진을 시행한다.
지역주민과 사업체 근로자가 대상이며, 검사당일 선착순 200명에 한해 진행된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해 발생하는 2급 법정감염병으로.
한센인의 날은 2004년부터 국립소록도병원 개원일에.